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by 말도못한다 2021. 11. 30.
반응형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상 생활을 하다가 보면 어떤 이유나,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손톱이 부러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어디에 부딪히게 되거나, 끼어서, 아무충격 없이도 쉽게 부러지는 경우를 다들 아실겁니다. 그러면 정확하게 어떤 이유로 뿌러지게 되는지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의심이 가는 것은 영양의 부족일 경우가 있습니다. 단백질과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손톱이 약해지면서 자주자주 부러지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고기류, 두부, 달걀 등과 같은 단백질 성분의 음식을 섭취를 하시게되면 손톱을 단단하게 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손톱의 영양부족으로 인해서 부러지는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면, 단백질과 관련된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중에 하나는 잘못된 손톱관리 때문인데요. 평소에 손톱을 이쁘게 하거나 모양을 잡기 위해서, 파일을 사용하여 자주 갈게 되면 손톱이 약해지면서 쉽게 부러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심할경우에는 손톱의 구조중에서 중요한 부분을 파일로 밀어낼 수 있기 때문에 파일을 사용을 하실 때에는 올바른 방법을 참고하시고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세번째로는 큐티클 제거를 너무 단시간안에 많이 할 경우인데요. 흔하게 여성분들은 케어를 받으시러 많이들 가시는데, 너무 자주 큐티클을 제거를 할 경우에는 손톱을 보호를 해주는 큐티클을 제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자주 큐티클을 제거하시지 마시고 큐티클 리무버를 사용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음으로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는 과도한 네일아트 떄문일수도 있는데요. 네일아트의 경우에는 정말 중독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매니큐어나, 젤네일의 경우에는 제거를 할 때에 손톱을 갈거나, 매니큐어로 인하여 손톱이 영양을 잘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약해져서 부서질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네일을 제거를 할 때에 영양분이 많이 손실이 되거나, 잘못 제거를 하게 된다면 더 많이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는 손톱을 물어뜯거나, 손톱이 건조할 경우인데요. 손톱을 바짝자르거나, 물어 뜯는 버릇이 있는 경우에는 손톱이 약해지기 때문에, 부러질 수 있습니다. 이유는 손톱의 구조 변형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손톱 성분중 하나인 에나멜이 파괴가 되면서 성장에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건조할 경우에는 물을 많이 마시고,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는 빈혈이라던지, 갑상성 기능저하, 저체온증, 고혈압 등에서도 손톱이 약해지면서 부러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