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과메기 파는곳 위치 가격

by 말도못한다 2021. 12. 13.
반응형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과메기 파는곳 위치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과메기 파는곳 위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에는 굉장히 많은 과메기 집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오늘소개해 드릴 가게의 경우에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 나온 과메기 가게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진강수산'이라는 곳인데요.

 

 

 

과메기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보셨을 때에 수많은 덕장이 하늬바람과 러시아 어장에서 잡아서 온 냉동 꽁치를 사용을 하여 과메기를 만들지만 집집마다 그 맛은 천지 차이인 이유는 바로 각양각색에 숙성법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과메기 생산량의 80%가량을 차지하는

대한민국 과메기의 성1지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과메기 파는곳 위치 가격의 구룡포 이곳의 과메지 덕장 수만 해도 300여 곳에 달한다고 합니다. 점점 대형화가 되면서 인위적으로 기계를 사용하는 덕장들 사이에서 과메기 갑부 최정만 씨는 자신만의 독특한 건조법으로 월 매출 1억을 올리고 있다고 하네요.

과메기 전문가는 꽁치의 손질이 끝나면 해수로 2번, 마지막은 오존수를 이용해 세척한다고 하네요. 번거롭긴 하지만 꽁치에 남아 있을 불순물과 세균을 최대한 제거하기 위한 비법으로 그렇게 꽁치가 과메기가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의 경우에는 약 3일정도 소요된다고하니 정말 대단해요. 오준수는 살균력, 정화력이 뛰어나 식품 세척이나 식기 세척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연탄불로 건조장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고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과메기 파는곳 위치 가격의 최정만 씨는 연탄불이 꺼지지 않게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4시간마다 연탄을 갈아주고 습도에 따라 건조실 문을 개방해 환기 시켜 주고, 밤새 과메기가 골고루 마를 수 있도록 위치를

 

 

변경해주기까지 그야말로 옛 방식을 고수하는 과메기 전문가 최정만 씨의 고집스런 성격 탓에 과메기 철에는 밤을 지새우기 일쑤라고 합니다. 건조실에서 말릴 때 과메기 과메기 전문가 최정만 씨의 40년 노하우는 바로 건조실 한가운데에 위치한 연탄난로라고 합니다. 과메기는 바닷바람과 뜨거운 태양 아래 하루, 실내 건조실에서 이틀을 말려주고 있다고 하네요.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 과메기 위치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390 /

TEL : 0507-1410-2919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과메기 가격

- 껍질있는 과메기 한두름 1만8000원
- 껍질있는 과메기 반두름 1만2000원
​- 껍질 완전손질 과메기 10쪽 8000원
​- 껍질 완전손질 과메기 22쪽 1만6000원
​- 껍질 완전손질 과메기 34쪽 2만2000원
​- 과메기 야채세트 2~3인 2만7000원
- 과메기 야채세트 3~4인 3만5000원
​- 과메기 야채세트 5~6인 4만5000원

 

 

현장구매나, 인터넷이나 택배 구매 모두 가능하다고 하네요. 최정만씨의 따님의 블로그에서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더욱 자세한 내용의 경우에는 직접 전화로 여쭤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과메기 파는곳 위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