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구 조동연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영구 조동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영구의 경우에는 1947년생이며, 나이는 75세 고향으로는 광주광역시입니다. 소속으로써는 퀄컴코리아의 고문이며, 학력으로는 파리의 대학에서 대학원 국제정치학 박사로 1979년도까지 재학을 하였으며, 75년도에는 서울대학교 외교학학과 학사입니다. 또한, 70년도에는 육사 26기로 졸업을 하였습니다.
차영구의 경력사항으로는 퀄컴코리아 고문, 11년도 이전까지 대표이사 사장으로 하였습니다. 또한, 한미협회 사무총장으로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05년도에는 팬택의 상임고문으로 있었으며, 서울대 국제대학우너 초빙교수로 2004년도에 하였습니다. 2001년도부터 2004년도까지는 국방부 정책실장을 하였으며, 2002년도에는 정책보자관까지 했습니다.
차영구의 경우에는 김대중 대통령의 정부시절에 부상을 하였던, 국방부 정책실장의 직위를 맡고 있었습니다. 예비역 중장 출신으로써 34년정도를 군생활을 하였기 때문에, 군쪽의 인맥이 좋다고 합니다. 그 직위를 끝으로 04년도 초에 팬택의 박병업 부회장과 협업을 함으로써 IT 업계에 발을 들여놓게 됩니다.
그 당시에 상임고문직으로 팬텍에서 제안을 하였으며, 휴대폰의 엄청난 수출시장인 미국에서 역할을 크게 해줄 것이라고 기대를 하였기 때문인데요. 이후에는 퀄컴과의 협업도 진행을 하였습니다. 퀄컴과의 인연은 팬텍에 있을 때에 주요업무로 로열티의 협상 그리고 칩을 구매하는 것이 업무였기 때문입니다.
퀄컴의 경우에는 미국에 있는 통신장비업체이며, 현재 나스닥에 상장이 되어있는 회사입니다. 본사의 경우에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으며, 디지털 통신 칩을 개발을 하여서 매년 수억달러를 벌어드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여튼, 차영구 씨의 경우에는 현재는 고문이사직으로 자리를 이동하여, 재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차영구 조동연의 인연은 차영구가 퀄컴의 사장이 되었을 때에 차영구 조동연 에게 퀄컴의 인턴을 제안을 하였다고 하며, 차영구 제안을 조동연이 수락을 하여서 3개월 정도를 인턴생활을 하였다고 하며, 인턴시에는 차영구의 비서 역할을 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차영구 조동연 비서직을 할 때에, 조동연씨가, 현역 대위를 하고 있을 때라고 하여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사실 확인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차영구 조동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도 좋은 글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