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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파업

by 말도못한다 2021.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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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파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타이어 파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창사 이래에 국내에서 돌아가고 있는 공장이 파업을 현재 11일째 이어지고 있는데요. 한국타이어 파업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경우에는 4분기의 수출은 물론, 인사까지 지연이 되어 내년의 사업 계획을 꾸리는데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업계에서는 한국노총, 민주노총 소속된 한국타이어 파업 노조의 대전 금산 공장이 지난달 24일부터 현재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이는 1962년도 창립을 한 이후에 첫 한국타이어 파업이라고 합니다. 한국타이어 특은 지난 26일에 있던 파업을 한 이후에 첫번째 단체 교섭이 결렬이 되어서 대전과 금산공장의 가동을 멈추었습니다.

 

 

노조에서는 최근에 5년 동안에 임금의 인상을 한 퍼센트가, 2~3%대였으며, 작년의 입금의 경우에는 동결이 되었는데, 이번년도에는 10.6%로 인상을 해달라고 현재 한국타이어 파업 노조에서 요구를 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타이어 측에서는 5%의 인상을 하는 것과 성과급제도로 500만원을 제시를 하였다고 합니다.

 

 

업계에서는 지속적으로 한국타이어 파업이 될 경우에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4분기의 수출에 있어 악영향을 끼칠것이라고 분석을 하였습니다. 대전과, 금산에 있는 공장의 경우에는 한국타이어의 전체적인 매출에 있어서 작년기준으로 보았을 때에 38.7%를 차지를 하는 굉장히 메인급 생산기지라고 볼 수 있는데요.

 

 

대전, 금산 한국타이어 공장에서는 미국과 유럽등에 수출을 하는 타이어도 이 공장에서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증권 업계에서는 한국타이어 파업 전에 4분기의 매출 액의 경우에는 1조 8629억원으로써 5.44%가 오른 매출이였다고 하며, 영업이익의 경우에는 1928억원으로 15.22%가 감소를 한 영업이익이 기록이 될 것으로 보았지만, 현재 공장이 생산 중단이 한국타이어 파업 때문에, 되었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전망을 다시끔 낮춘 상황이라고 합니다.

 

 

한국타이어 파업이 지속적으로 진행이 될 경우에는 타이어의 원자재 가격이 상승할 뿐만 아니라 운임 비용 반덤핑 관세 등으로 위기가 닥친 상황에서 기존에 있는 사업의 루트를 찾기가 어려울 것이며, 신사업에 키우기에 대해서도 차질을 빚을것으로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한국타이어에 대해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의 경우에는 지난 8월에 신사업에 대한 투자 그리고 인수합병을 담당하고 있는 자회사 '인베스트앤비욘드 코퍼레이션'을 설립을 하였는데요. 이어서 지난달에는 한국앤컴퍼니 그리고 한국타이어의 경우에는 최근에 캐나다에서 자율주행으로 알려진 기업 프리사이슬리의 지분을 36.71%와, 24.48%를 구매를 하여서 경영권을 인수하기도 하였는데요.

 

 

이에 따라서, 업계의 관계자들은 "선박의 부족으로 인해서 생산적인 부분들을 조절을 한 만큼 수출에 대한 피해가 비교적으로 적을 수는 있지만, 한국타이어 파업이 지속적으로 될 경우에는 물량이 부족할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어 "내년의 경영에 대한 계획을 세우며, 빠르게 대처를 해야할 시기인데, 한국타이어 파업으로 인해서 인사도 늦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빠른 합의가 관건이라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한국타이어 파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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