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7일 성탄절 대체공휴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12월 27일 대체공휴일 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왜 성탄절 대체공휴일이 맞냐 아니냐가 나왔는지 지금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2월 25일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12월 25일은 크리스마스인데요. 성탄절이라고 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기념일입니다. 크리스마스에는 기원전 4세기에 성탄절 행사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공휴일이 되었는데요.
그러면 대체공휴일은 무엇을 뜻 할까요? 대체공휴일이란, 주말이나, 다른 휴일과 겹칠 경우에 그 다음의 평일을 휴일로 보장을 하는 제도를 뜻합니다. 흔하게 말을 하는 것이 대체 휴일제라고도 표현을 합니다. 이 제도는 중국과 러시아 등에서도 현재 진행을 하고 있으며, 일본의 경우에는 85년 이후에 여러번에 걸쳐서 법을 개정을 하면서 대체휴무제에 특정 공휴일을 주말과 연계를 하여서 연휴로 보내고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탄절대체공휴일 사건의 발단이 나온 것인데요. 12월 25일은 토요일 입니다. 그런데 공휴일이죠.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체 공휴일일거라고 생각을 하였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12월 27일 대체공휴일의 경우에는, 법안을 자세히 살펴 보셔야 합니다.
대체공휴일의 기준은 석가탄신일이나, 성탄절, 신정 등의 공휴일은 제외를 하고 공휴일로 지정을 하자고 하는 법안에 따라서 12월 27일 대체공휴일은 없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아쉽기는 한데, 오히려 25일 자체가 주말이여서 사랑하는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12월 27일 대체공휴일이라는 정보를 드렸는데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