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 방법 계이름 유래

by 말도못한다 2021. 12. 3.
반응형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 방법 계이름 유래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계이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오징어게임이 굉장히 핫했는데요. 그래서, 오징어 게임의 처음 게임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라는 놀이가 굉장히 유명해졌습니다. 놀이 뿐만 아니라, 그 노래까지도 현재 굉장히 핫 한데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계이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유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유래를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유래의 경우에는 일제 강점기 시절에 일본인이 우리나에 퍼뜨린 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의 다루마상가 구른다, 다루마상이 넘어졌습니다 라는 일본 놀이에서 유래가 된 놀이라고 합니다. 다루마상의 경우에는 일본인 중에 소림을 창시한 달마를 뜻하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고 해서 무궁화인 우리나라의 국화가 들어가 있어서, 우리나라의 놀이인 줄 알았는데, 일제 강점기 시절에 일본인이 퍼뜨린 놀이라고 하니 뭔가 허무한 느낌이 들곤 하네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방법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방법으로는 술래를 우선 가위,바위,보 등으로 정합니다. 그 이후에 술래가 등을 돌리고 나무나, 벽을 쳐다보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라는 노래를 부르고, 끝이 나면 술래가 뒤를 돌아보고, 술래가 아닌 사람은 술래에게 접근을 하여 등을 터치하고 도망가는 게임입니다. 술래가 뒤를 돌아 보았을 때에, 술래가 아닌 친구들이 움직이거나 하면, 술래 옆으로 와서 새끼 손까락을 걸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움직이는 친구가 한명도 없이 술래 뒤로 와서 등을 터치를 했을 경우에, 술래는 터치를 당한 동시에 술래가 아닌 사람들을 잡기 시작 합니다. 만약 잡히게 되면, 다음 술래가 되는 것이지요. 그러면 계속 쫓아가는 것인가? 그것도 아닙니다. 어느정도 선을 긋고 세이프 존을 만들어 놓습니다. 세이프 존으로 들어오게 되면 술래에게 잡혀도 다음번 술래가 되지 않습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계이름

 

서론이 정말 길었죠. 이제부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계이름을 알아보겠습니다. 악보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계이름은 '미', '라', '라' | '라', '솔' | '라', '라', '미', '미' | '솔' 쉼표 이렇게 끝이 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통해서 이렇게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우리 작품이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아서 국뽕이 차오르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에도 좋고, 재밌는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